2012/02/14 20

공각기동대 SAC 1기 2화 – 강력스포일러 주의

공각기동대 SAC 1기 2화 – 강력스포일러 주의 사이버펑크다. 선천적으로 병약한 몸을 타고난 무기개발자가 병으로 죽어간다. 사이보그화를 반대하는 종교의 신자인 부모는 의체화를 거부, 그를 병사하게 내버려둔다. 강력한 로봇전차를 개발한 그, 죽음이 다가오자 회사 동료에게 남긴 유언은 나의 뇌를 시험용 전차에 심어줘. 무기성능시험중 전차는 탈출하고, 자신의 부모를 죽이러 자신의 집으로 달려간다. 사상자 0명. 각종 공격을 받아 거의 움직일 수 없는 그의 상태. 집에서 나오는 부모에게 도착한 로봇은 부모에게 기관총을 겨눈다. 그 순간 가까스로 침투시킨 회로로 그의 뇌는 태워지고, 그의 한생이 주마등처럼 스켜가며 기관총 암ARM은 힘없이 떨궈진다. "그렇게나 부모가 원망스러웠나?" "정말이었는지 확인할 순 없..

카테고리 없음 2012.02.14

공각기동대 SAC1기 아포리즘 모으기 시작

블로그에 자료를 모으는 목적은 무엇인가? 다시 말해 글을 써서 릴리즈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나는 연구자나 강연자로서 글을 써야 하는 사람이다. 나에게 글을 쓰거나, 하다못해 짜집기해 릴리즈한다는 것은 근본적인 활동이다. 자료를 모으는가, 해석을 모으는가? 자료와 해석을 릴리즈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나의 자료모으기와 해석 내리기의 실력이 이정도이다? 자료를 모은 CORPUS와 내린 해석은 오리지널리티가 있다. 그리고 열마간의 유용성도 있다. 후에 활용하기 위해 혹은 후에 업데이트하기위해, 혹은 다시 그 시점에서 시작하기 위해 보존할 이유도 있다. 오리지널리티, 즉 나만의 것이란 것과 유용한 것이란 것. 이것은 때로 더 잘 정리한 남의 CORPUS와 해석 앞에 버려지기도 한다. 이것을 장 병합(FIELD-M..

카테고리 없음 2012.02.14

서양미술사17 로코코미술 프랑스 프라고나르(Jean-Honore Fragonard: 1732~1806)

★ 프라고나르(Jean-Honore Fragonard: 1732~1806) ★ 프랑스의 로코코 시대화가로 (1766경)와 같이 섬세하고 쾌락주의적 작품으로 유명하다. 남프랑스의 그라스 출생, 파리에서 J.샤르댕에게 배우고 이어서 F.부셰에게 사사하였다. 1752년 로마대상을 받고, 1756∼1761년 로마에 유학하여 G.B.P. 티에폴로의 영향을 받았다. 파리로 돌아와서는 1765년 아카데미 회원이 되었다. 역사화도 그렸으나, 대부분 여인 ·아이의 초상, 혹은 목욕하는 여인이나 연인들을 제재로 한 풍속화를 즐겨 그렸으며 섬세하고 미려한 관능적 정취를 짙게 보여주었다. 동판화에도 뛰어나 부셰의 후계자로서 한 양식을 만들어냈다. 생활면에서도 루이 15세, 16세 치하의 귀족들과 친교를 맺어, 화려한 생활을 ..

로코코 영국 레이놀즈(Sir Joshua Reynolds: 1723~1792)

★조슈아 레이놀즈경(Sir Joshua Reynolds: 1723~1792> ★ T. 게인즈버러와 함께 영국 로코코 대표적인 화가다. 플리머스 근교 출생, 1741∼1742년 런던에서 초상화가 T.허드슨에게 사사하고, 1746∼1749년경에는 이미 고향에서 화가로서의 명성을 떨쳤다. 1749∼1752년 이탈리아로 유학,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코레조나 베네치아파(派) 대가들의 모사에 힘쓰고, 고전 작가들의 기교에 대해 연구하였다. 귀국 후 런던에서 살면서 루벤스 등의 기법도 섭취, 반 다이크의 아류가 만연하는 영국 미술계에 새로운 초상화 스타일과 기법을 확립시켰다. T.게인즈버러와 나란히 당대 굴지의 화가로 꼽혔으나, 기법 에서는 물론 화단적 세력에서도 압도적이어서 18세기 후반의 영국 미술계에 제1인자로..

로코코 영국 게인즈버러(Gainsborough, Thomas:1727~1788)

★ 게인즈버러(Gainsborough, Thomas:1727~1788) 18세기 영국의 화가 게인즈버러는 서포크주(州) 서드베리 출생. 런던에서 그림을 배우고 풍경화에 관심을 가졌으나 초상화가로 데뷔하였다. 레이놀즈와 함께 당대 영국 화단의 권위자였으며 음악 애호가였다. 초상화가로서 명성을 떨쳤지만 영국 풍경화의 개척자로서 갖는 의의는 한결 더 크다. 빛과 색의 회화적 처리에 의해 컨스터블 등과 함께 19세기 풍경화의 선구자로 간주되고 있다. 초상화에서는 반 다이크의 영향을 받아 라이벌이던 레이놀즈의 냉정한 통찰에 입각한 성격묘사와는 대조적으로, 모델의 성격을 정서적으로 파악하여 유연한 광선 밑에 생겨나는 명암조와 우아한 색조로 표현하였다. 평생 풍경화를 계속 그렸으며 만년에 취재차 시골을 방문할 틈이 ..

서양미술사16 로코코미술 프랑스 샤르뎅

★ 샤르댕 (Jean-Baptiste Siemon Chardin 1699 ~ 1779) ★ 18세기 귀족풍의 몽상적 세계가 퇴조하고 보통사람들의 에피소드를 그리기 시작한 샤르댕은 이 분야에서 가장 위대한 화가로 손꼽힌다. 평범한 아름다움에 대한 민감한 감수성과 공간 질서에 대한 명쾌한 감각을 보여주는 샤르댕은 풍속화가인 동시에 정물화가였다. 에서 보듯이 그가 그린 대상은 꾸밈없는 일상적인 것이었으며 그는 존경에 가까운 마음으로 이를 떠받들고 있다. 그는 눈에 띄는 효과나 날카로운 비유를 추구하지 않고 가정적인 정경의 시정을 느껴 화폭에 담았으며 신중하게 구사된 색조의 미묘한 농담의 변화와 꾸밈없어 보이는 화면 구성을 하였다. 18세기 프랑스는 두 얼굴을 지닌다. 화려한 대저택에서 풍요로움을 만끽하는 귀족..

서양미술사15 로코코미술:바토((Watteau, Jean-Antoine:1684~1721), 부셰(Francois Boucher: 1703~1770)

6. 로코코 미술(Rococo Art: 왕실 중심의 동적인 18세기 미술 양식) 17세기의 바로크 미술과 18세기 후반의 신고전주의 미술 사이에 유행한 유럽의 미술양식이다. 프랑스를 중심으로 독일과 오스트리아에도 퍼져나갔다. 로코코라는 말은 프랑스어의 로카유(rocaille)에서 유래한다. 본래는 당시 귀족사회의 생활을 미화하기 위하여 고안된 장식양식 내지 공예품에 대하여 쓰인 말이었으나 나중에는 이 시대의 프랑스 미술, 나아가서는 유럽미술 전반에 걸친 양식 개념이 되었다. 그리하여 오늘날에는 그 어원에서 오는 조소적(嘲笑的)인 의미는 불식되고, 독자적인 형식감정과 이에 부응하는 창조적이며 자율적인 가치를 가진 미술 양식으로 평가되기에 이르렀다. 그런데 로코코는 그에 앞서는 바로크 미술이 즐겨 쓰던 부정..

서양미술사 - 바로크 프랑스 푸생

★ 프랑스의 바로크 - 푸생(Nicolas Poussin, 1584~1665) ★ 17세기 중엽의 프랑스는 유럽에서 가장 풍요롭고 강력한 국가였다. 그 결과 예술의 중심지는 이탈리아의 로마에서 파리로 옮겨오게 되었다. 또한 골동 취미적, 귀족적, 영웅적인 내용이 강조되고 그 밖의 양식은 빛을 보지 못했다. 그 결과 카라바조의 영향을 받은 화가들은 우리들의 기억속에서 사라지게 되었다. 그 화가들은 조르즈 드 라 투르와 우이 르냉 등이다. 이들 그림의 공통점은 카라바조가 호평받았던 그 자연주의 즉 강렬한 종교정신을 강조했던 것이었다. 이곳에서는 J.르메르시에·F.망사르 등이 바로크 건축을 수입 하였는데, 이 나라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인문주의의 전통이 뿌리 깊었으므로 바로크도 고전주의적 ..

서양미술사14 바로크 스페인 벨라스케스,

★ 벨라스케스(Velazquez, Diego Rodriguez de Silva: 1599~1660) ★ 에스파냐 세비야 출생. 처음 에레라에게 사사하고, 이어 마니에리스트 화가 파체코에게 사사하였다. 정신적으로도 이 문화도시와 스승 파체고의 영향을 받았으며 뒤에 그의 사위가 되었다. 초기의 작풍은 당시의 에스파냐 화가들과 다름없이 카라바조의 영향을 받은 명암법으로 경건한 종교적 주제를 그렸으나 민중의 빈곤한 일상생활에도 관심이 많았다. 1622년 수도 마드리드로 나가, 이듬해 펠리페 4세의 궁정화가가 되어평생 왕의 예우를 받았으며 나중에는 궁정의 요직까지 맡았다. 초기의 어두운 색조와 명암법에 의한 마지막 걸작은 《주정뱅이들-바커스의 대관( 戴冠)》(1629)이고, 28년의 첫 이탈리아 여행에서 받은 베..

서양미술사13 바로크 이탈리아로마 베르니니

★ 베르니니 (Bernini, Gian Lorenzo, 1598~1680) ★ 이탈리아의 조각가, 건축가인 베르니니는 나폴리에서 출생하여 로마에서 활약하였다. 조각가인 아버지 피에트로의 지도로 일찍부터 기술을 연마 하였으며 아버지와의 합작도 많다. 초기의 대표작은 추기경 보르게세를 위해 만든 4개의 대리석상이며, 그 중에서 《플루토와 프로세르피나》와 특히 《아폴론과 다프네》(1622 전후)는 유동적인 구성과 특유의 관능미가 놀랍도록 정교한 대리석 조각법으로 표현된다. 1623년부터 우르바누스 8세를 비롯한 역대 교황의 총애를 받아 조각뿐만 아니라 건축·장식·분수 등 다방면에 걸쳐서 재능을 발휘하였다. 그의 예술은 인노켄티우스 10세 때에 완전히 성숙하였다. 특히 1646∼1652년에 만들어진 산타 마리아..

서양미술사10 북유럽 독일 르네상스 뒤러

★ 독일의 르네상스 ★ 16세기 북유럽의 르네상스는 진정한 개화를 한다. 북유럽 르네상스 미술은 사실풍의 북유럽 미술에 이탈리아 르네상스 미술을 가미한 신예술이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장점을 흡수하여 북유럽 르네상스 미술을 완성한 인물은 독일의 알베르트 뒤러와 한스 홀바인이었다. 뒤러와 홀바인은 조화와 균형이라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장점들과 독일의 민족적 특징들을 결합하여 사실적인 북유럽 르네상스 미술을 구축하는데 성공하였다. ★ 알베르히트 뒤러(Albrecht Durer: 1471~1528) ★ 남부 독일 뉘른베르크 출신의 알브레히트 뒤러는 독일 르네상스 회화의 완성자이다. 당시의 뉘른베르크는 목판 인쇄술에 있어서 선구적인 위치에 있었으며, 그에 따른 활발한 출판업으로 도시 경제가 풍요로운 상황이었다..

서양미술사11 르네상스 네덜란드 한스홀바인

★ 한스 홀바인(Hans Holbein the Younger: 1497∼1543) ★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에서 출생. 아버지인 화가 한스 홀바인에게 그림을 배웠다. 스위스 바젤에서 동생 암브로지우스와 함께 학교를 다녔다. 1515년부터 26년까지 바젤에 체재, 이탈리아·영국 등지를 여행하면서 초상화를 그렸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A. 만테냐의 영향을 받아 독특하고 명쾌한 고전적 화풍의 기초를 구축하였으며 투철한 사실적인 관찰과 뛰어난 기교로 의상의 재질감까지 교묘하게 나타내었다. 32년 이후 헨리 8세의 궁정화가로서 활동하며 왕·왕비들의 초상화를 그렸다. 북유럽에서는 성상제작을 금지한 종교개혁의 확산으로 그림의 주문이 줄어들고, 화가들은 생계의 위협을 느끼게 되어, 이제 화가들은 종교화가 아닌 다른 장르를..

서양미술사09 북유럽르네상스 네덜란드 브뤼겔

★ 피터 브뤼겔(Pieter Bruegel the Elder, 1525~1569) ★ 16세기 후반에 있어서 북유럽 최대의 화가로 일컬어지는 그는 농민 생활에서 취재한 소재를 예리한 사실적 수법으로 묘사한 작품을 많이 그려 농부의 브뤼겔이라고도 불리운다. 그의 그림은 17세기의 네덜란드 풍속화와 풍경화에 길을 터놓았다. 반 아이크 이래 북유럽 자연주의에서 출발한 그는 이탈리아 유학길에서 알프스의 풍경에 감명을 받고 스케치한 풍경화를 남겼는데 그 중 21점이 현존한다. 53년 귀국하여 안트웨르펜에서 제작생활을 하다가 63년 결혼 브뤼셀로 이사하여 그 곳을 활동 본거지로 삼았다. 민중미술의 선구자인 피터 브뤼겔(1525~1569년)은 민족의 아픈 현실을 복음과 결부시킨 작품으로 표현, 절망에 빠진 국민들에게..

서양미술사08르네상스 플랑드르- 얀 반 아이크, 보쉬, 로지에 반 데르 바이덴

(4) 북유럽의 르네상스: 사실주의 15세기에서 16세기에 걸쳐 네덜란드, 프랑스, 독일에서도 북유럽 고유의 내용을 가진 르네상스 미술이 꽃피웠다. 이탈리아 르네상스에서와는 다르게 특별히 발견된 고전이 없었던 북유럽인들은 자연과 인간의 삶으로 시선을 돌렸기에 정물화, 풍속화 풍경화 등의 장르 미술이 등장하게 되었으며, 반 아이크, 보쉬, 브뤼겔 뒤러 등 북유럽 르네상스 화가들은 당시 새롭게 변화하는 사회의 모습을 그림을 통해 보다 풍부하게 전달해 주었다. "모든 길은 피렌체에서 시작되었다." 라는 말처럼 르네상스는 피렌체에서 시작되어 로마와 베네치아에서 전성기를 맞았고, 북유럽 등지로 퍼져 나갔다. 피렌체 시의 부와 그 부를 통한 인간 혹은 가문의 힘이 교회와 교황의 힘과 대등한 상황이 되자, 인간은 그..

서양미술사06매너리즘 파르미지아노, 틴토레토

(3) 후기 르네상스 (Mannerism) 16세기말 대가들의 소묘실력은 정점에 달해 있었고 그 이상의 발전에 대한 의문으로 반고전주의를 지향하기 시작한다. 완벽한 기법의 숙달로 16세기말 사람들은 미술의 발전이 끝나버리는 것은 아닌지 의심하기 시작했다. 이와 같은 정신적 혼란속에 당시의 젊은 미술가들은 르네상스의 이상인 "조화와 균형을 거부하고 반고전주의를 지향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어안렌즈로 바라보듯이 목을 길게하거나 하여 신체의 일부를 과장하여 신기하고 부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도했는데, 16세기 초의 이러한 경향의 미술을 매너리즘이라고 한다. 후기 르네상스는 매너리즘으로 불리며 예술적 기교에 치우친 타성적 예술이다. 전성기 르네상스 이후의 경향들을 일러 흔히 평가 절하되어 온 경향이기도 하다. 즉 인..

서양미술사05전성기르네상스2 라파엘로, 티치아노

★ 라파엘로 (Raffaello Sanzio, 1483.~1520)★ 이탈리아 우르비노 출생의 라파엘로는 미켈란젤로,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함께 르네상스의 고전적 예술을 완성한 3대 천재 예술가의 한 사람이다. 처음에는 페루지노의 제자로 있다가 독립하여 1504년에 플로렌스로 가서 마사치오, 레오나르도 다 빈치, 미켈란젤로 등의 예술을 연구하였다. 그는 인간미의 이상을 추구하며 여러가지 화풍을 연구하고 종합하여 우아한 작품을 확립하였다. 작품은 300여 종이나 되며, 또한 건축가로서 성 베드로 대성당의 조영에 참여하였다. 라파엘로는 부드럽고 순수한 성품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의 그림 [요정 갈라테아](1514년 작)는 인물의 배치, 구도상의 교묘한 기법 등으로 후세의 찬사를 받고 있다. 말하자..

서양미술사04전성기르네상스 다빈치, 미켈란젤로

(2) 전성기 르네상스(Cirquecento, 1500년대) 이성적 규칙을 통한 객관적인 정확성과 조화와 균형이라는 미의 이념이 잘 구현된 황금기다. 다른 어떤 세기보다 많은 천재들이 나타났으며 가장 두각을 나타낸 인물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 미켈란젤로다. ★ 레오나르도 다 빈치 (Leonardo da Vinch;1452 - 1519)★ 르네상스 시대에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천재적 미술가·과학자·기술자·사상가다. 그는 피렌체 근교의 빈치에서 출생하였고 그의 생애는 대개 5시기로 나눌 수 있다. 제 1 시기는 466년에서 82년까지로, 제 1 피렌체 시기이다. 이 시기에 그는 베로키오 밑에서 도제수업을 받았으며, 엄격한 사실주의 기법을 터득하였는데, 스승과의 공동작인 는 이러한 특징을 잘 반영하고 있다. 또..

서양미술사03초기 르네상스: 보티첼리, 벨리니

4. 르네상스 미술(Renaissance Art) 15∼16세기 유럽 전역에서 일어난 혁신적인 미술사조 이다. 르네상스는 부활(復活), 재생을 뜻하며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고대 그리스, 로마의 문화 번영을 꿈꾸며 시작되었다. 르네상스가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배경을 보면 첫번째, 이탈리아에선 귀족계급과 부유한 부르조아 계급 사이의 구분이 없어졌으며, 두번째 이탈리아가 서유럽의 다른 어떤 지역보다도 고대 로마시대의 유적이 산재하는 등 고전시대에 친밀감을 가지고 있었으며 세 번째, 도시의 자부심과 사유재산제가 잘 발달되어 예술에 대한 후원의 기회가 많았다는 것 등이다. 중세 봉건영주, 귀족으로부터 벗어나 스스로의 권리와 능력을 자각한 시민계급의 등장은 현실세계에 대한 관심의 증대를 낳았고, 이는 중세를 지배하던 ..

Hashdb.com 포스팅 추적

양식의 맨 위 検索(K) MD5 SHA1 どちらでも 양식의 맨 아래 / ?ヘルプ eba06e34337a1bf46f97b111be88009c3885b407の詳細 (アプリ) Microsoft エンカルタ 総合大百科 2008 DVD-ROM(iso).rar 양식의 맨 위 ファイル名 (アプリ) Microsoft エンカルタ 総合大百科 2008 DVD-ROM(iso).rar 拡張子 rar ハッシュ eba06e34337a1bf46f97b111be88009c3885b407 ハッシュの形式 SHA1 トリップ ドロンジョxDMmSI0zQ9 ファイルサイズ 2,147,483,647 (2.0G) 登録日時 2010-03-26 00:26:58 更新日時 2010-03-26 00:26:58 ネタ元 アプリケーション総合スレッド 164@downl..

엔카르타 일본판 백과사전 추적중

unkar ダウンロードソフト 板一覧 元スレ うんかーJS 削除依頼 メニュー 140msec アプリケーション総合スレッド (,,・_・)ver_1.23 1 :[名無し]さん(bin+cue).rar[sage]:2008/07/05(土) 02:15:20 ID:FPyjUpgR0 だ 2 :[名無し]さん(bin+cue).rar[sage]:2008/07/05(土) 02:20:17 ID:0IoNyACr0 ら 3 :[名無し]さん(bin+cue).rar:2008/07/05(土) 02:24:40 ID:21BwES540 | | || | | r‐-<べ `7---r'"`ヽ.,__ `ヽ, |:::::::/ ! ! | | | __,.-iヽ、!,_,.-ァ'"`ヽ-‐''"`ヽ_/-ヾ二ヽ>'_/__,,..-ァ : | | | | ト、 | /,ゝ / ..